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남기 "백신 도입 지연 없어…추가 물량 협의 매우 진전"

홍남기 "백신 도입 지연 없어…추가 물량 협의 매우 진전"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현재까지 백신 도입 예정 물량이 지연된 사례는 단 한 건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홍 총리대행은 오늘(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일각에서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토대로 백신 대란, 도입 지연, 접종 차질 등 과도한 불안감을 초래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접종 속도를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할 것"이라며 "11월 집단면역 추진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일부 제약사와는 상당한 물량의 추가 공급에 대한 협의가 매우 진전됐다"고 소개하고 "정부의 백신 추가 도입 노력은 기존 계약의 차질 때문이 아니라 추가 소요 가능성 등을 감안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 총리대행은 백신 부작용 우려에 대해 "백신 접종과 인과관계가 있는 피해가 발생하면 '예방접종피해 국가 보상'에 따라 보상이 이뤄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지마비 증상을 보여 입원한 40대 간호조무사 사례에 대해선 "연관성 검토와는 별도로 의료보험제도에 따른 치료비 보전 등 보호조치를 신속히 취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