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끼리 다리처럼 커져…모금 호소한 인니 여성 사연

코끼리 다리처럼 커져…모금 호소한 인니 여성 사연 (사진='kitabisa' 온라인 모금 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인도네시아의 한 여성이 왼쪽 다리가 코끼리 다리처럼 커지는 '코끼리피부병'(elephantiasis·상피병)을 앓고 있다며 수술비 모금에 나섰습니다.

18일 트리뷴뉴스 등에 따르면 동누사뜽가라주 숨바섬에 사는 아나스타샤 아르논스 렌스(22)는 어릴 때부터 왼쪽 다리가 점점 커지더니 지금은 목발을 짚어도 걷기가 힘든 상태가 됐습니다.

아나스타샤가 앓고 있는 병은 상피병으로, 열대지방에서 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림프관이나 정맥의 조직 주변이 코끼리 피부처럼 단단해지고 두꺼워지는 질병으로 주로 다리에 나타나며 세계에서 최소 400만 명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상피병에 걸린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사회생활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나스타샤는 2014년 시내의 병원을 찾았으나, "발리의 더 큰 병원에서 치료받으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나스타샤의 부모는 딸을 치료할 만한 돈이 없습니다.

이들은 민간요법을 아나스타샤에게 써봤지만 차도가 없었고, 지방정부에 도와달라고 계속 편지를 썼지만 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다리가 더 붓고 아플 때마다 진통제로 버티는 아나스타샤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현지 온라인 모금 사이트 '끼타비사'(kitabisa)에 사진과 함께 치료비 1억 루피아(769만 원)를 모금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사진='kitabisa' 온라인 모금 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