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시아 소매금융 손 떼는 씨티그룹 "거액자산가 · 기업금융 주력"

아시아 소매금융 손 떼는 씨티그룹 "거액자산가 · 기업금융 주력"
한국을 비롯한 대다수 아시아 국가에서 소매금융 사업을 철수키로 한 씨티그룹이 부유층 자산관리와 기업금융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피터 바베지 씨티그룹 아시아태평양지부 최고경영자(CEO)는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인터뷰에서 이 같은 향후 영업 계획을 예고했습니다.

그는 앞으로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프라이빗뱅커(PB), 기업금융전담역(RM) 1천100명, 기술·운영직 1천200명을 추가 고용해 아시아 지역 운용자산 규모를 2025년까지 4천500억 달러(약 503조 원)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씨티그룹이 아시아 지역에서 운용하는 부유층 자산 규모인 3천억 달러(약 335조 원)의 50%를 더 키우겠다는 것입니다.

2015년에는 이 자산규모가 2천550억 달러에 달해 지난 6년 동안 약 18% 늘어난 점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목표라고 WSJ은 예상했습니다.

바베지 CEO는 "이점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집중해야 한다"면서 "아시아는 전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지역이고, 우리로선 이곳에서 제대로 일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거액 자산관리 부문에 주력해 앞으로 기관고객을 더 유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씨티그룹은 지난 15일 아시아, 유럽, 중동 지역 13개 국가에서 소비자금융사업을 철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을 철수하는 13개 국 중 10개 국이 아시아권으로 한국, 중국, 인도, 호주가 포함됐습니다.

다만 거액자산가가 많은 싱가포르, 홍콩, 영국 런던, 아랍에미리트(UAE)에는 소매금융 사업을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바베지 CEO는 소매금융 사업의 출구전략과 관련해 "현재 이 사업 가치가 크고 외부의 인수 수요도 높다"고 말하면서도 구체적인 방식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