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범계, 이성윤 수사 두고 "누구 작품인지…" 불만 표시

박범계, 이성윤 수사 두고 "누구 작품인지…" 불만 표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데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출근길 취재진을 만난 박 장관은 "수사 단서가 있으면 검사는 수사할 수밖에 없지만 '수사는 타이밍'이란 얘기는 안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수사가 언론과 누구의 작품인지는 모르겠으나 수사가 언론과 매우 밀접하다는 생각은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이 이성윤 지검장을 기소하기로 했고, 대검도 동의했다는 취지의 보도가 잇따르자 이에 대한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됩니다.

박 장관은 총장 인선에 대해선 "국민 천거에 이름을 올린 후보들이 있지만 아직 압축하는 작업은 진행되고 있지 않다"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선 유력한 후보가 누구라고 얘기할 수 없는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박 장관은 "대통령께 후보 제청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겠다"며 인선 작업에 속도를 낼 뜻을 내비쳤습니다.

피의사실 공표 문제에 대한 경각심도 거듭 드러냈습니다.

박 장관은 "소위 '내로남불'의 문제, 공정이라는 관점에서 모두에게 동등한 룰을 만드는 것을 포함해 대책을 세울 것"이라며 "조령모개식으로 내일이나 모레 바로 나오는 게 아니라 충분히 검토해서 이번엔 제대로 된 공정한 룰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