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포폴 불법 투약' 애경 2세 채승석, 항소심서 '집행유예'

'프로포폴 불법 투약' 애경 2세 채승석, 항소심서 '집행유예'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보석으로 풀려난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에게 항소심에서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는 오늘(15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채 전 대표에게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습니다.

또 추징금 4천5백여만 원과 사회봉사 300시간, 약물 치료 40시간을 명령했습니다.

재판부는 "프로포폴이 마약류에 비해 오남용 우려가 적다고는 하지만 상습 투약하는 등 죄질이 좋지 않다"면서도 "피고인이 잘못을 뉘우치고 보석으로 석방된 뒤 약물 남용에 대한 치료를 받으면서 개선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사정을 종합하면 1심이 선고한 징역 8개월 형은 다소 가벼워 보이고 실형을 선고하기에는 무거워 보인다"고 판결 이유를 밝혔습니다.

채 전 대표는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로, 지난 2017년부터 2년여에 걸쳐 서울 강남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약 100차례 불법 투약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90여 차례 거짓 진료기록부를 쓰게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