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호중 · 박완주, 81명 초선 표심 잡아라…비공개 토론회

윤호중 · 박완주, 81명 초선 표심 잡아라…비공개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나선 윤호중·박완주 의원이 선거 이틀 전인 오늘(14일) 초선의원 모임인 '더민초' 주최 토론회에서 다시 한번 맞붙었습니다.

어제 첫 토론회에서 당 혁신 방향을 놓고 격돌한 두 후보는 이날은 앞다퉈 초선 표심 잡기에 주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민주당 의원 174명 가운데 초선의원은 절반에 가까운 81명입니다.

국회 근처 서울마리나클럽에서 열린 오늘 토론회는 정견발표(5분)를 제외하고는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토론회장에는 초선의원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윤호중 의원은 정견발표에서 "초·재선 의원이 의원총회를 통해 추천한 의원을 원내부대표로 임명하겠다"며 "여러분(초선)의 의견을 항상 듣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완주 의원은 "초선 의원총회를 시스템화하는 등 당내 다양한 소통구조를 만들겠다"며 "선수(選數)와 상관없이 자유로운 토론, 공론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토론회에 앞서 더민초는 3차 전체회의를 열고 향후 모임 운영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더민초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은 "우리 초선들은 친문, 비문을 나누고 특정인을 정치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배제한다"며 "초선의 세력화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체계적 소통과 토론을 하고 쇄신안을 지도부에 전달하기 위해 모임을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