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60세 이하 교차 접종…1회차 AZ→2회차 화이자 · 모더나

독일, 60세 이하 교차 접종…1회차 AZ→2회차 화이자 · 모더나
독일 정부가 1회차에 아스트라제네카(AZ)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60세 이하에게 2회차는 다른 회사의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다고 AFP통신 등이 13일 보도했습니다.

dpa통신은 독일 연방정부와 지방정부가 60세 이하에 대해 1회차와 2회차에 각각 다른 백신을 12주 간격으로 접종하는 이른바 '교차 접종'을 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이 방식이 예방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는 전문가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독일에선 지난달 30일 이전 1회차에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을 맞은 60세 이하는 2회차에 화이자 또는 모더나의 백신을 맞게 됩니다.

독일 보건당국은 지난달 30일 60세 이하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과 희귀 혈전증이 연관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를 이유로 이 연령대에서 2회차에는 다른 백신을 맞도록 권고했습니다.

지금까지 독일에서 60세 이하 220만명이 1회차에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을 맞았습니다.

앞서 마스 메르텐스 독일 예방접종위원장은 8일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과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교차 접종은 틀림없이 안전하다"라면서도 "교차 접종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아마 매우 낮겠지만 얼마나 큰지는 알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