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텔서 2개월 아이 심정지…아빠 긴급 체포

<앵커>

인천의 한 모텔에서 태어난 지 두 달 된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확인 결과 아기의 가족은 두 달여 동안 모텔을 옮겨 다니며 지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어떻게 된 사연인지 박재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찰 승합차가 모텔 옆에 멈춰 서고, 이어 119 차량이 도착합니다.

이윽고 구급대원 손에 들려 나오는 한 아기.

어제(13일) 자정을 조금 넘은 시간, 인천 부평구의 한 모텔에서 2개월 된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아기 머리에는 선명한 멍 자국이 있었고, 의식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경찰에 긴급체포된 아빠는 "실수로 아기 머리를 어딘가에 부딪쳤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기 아빠는 모텔에서 18개월 된 아이까지 데리고 있었습니다.

지난 6일 아기 엄마가 사기 혐의로 구속되면서, 아빠 혼자 두 아기를 돌보고 있었던 겁니다.

이들 가족은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지난 3월 초부터 인근 모텔을 전전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엄마가 체포된 뒤에도 아이 아빠는 두 아이를 극진히 보살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근 주민 : 24시간 모텔에 있었죠. 아무것도 일을 안 했어요.]

하지만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이들을 다른 가정에 위탁하려 했지만,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김민석/인천 남동구청 아동보호팀장 : 가정 위탁을 추진하면서 대리 부모 되시는 분들이 취소를 한번 했대요. 진행되다가. 그 부분이 조금 딜레이 된 거죠.]

경찰도 학대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보고 아이가 다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