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미치 매코널 공화 원내대표 또 비난

트럼프, 미치 매코널 공화 원내대표 또 비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일인자인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를 또 다시 공격했습니다.

13일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정치활동위원회인 '세이브 아메리카'를 통해 배포한 성명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법원 개편 움직임을 언급하며 매코널 원내대표가 "손을 놓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매코널 같은 지도자는 싸움 앞에 무기력하다. 그는 대통령직을 위해서도 싸우지 않았고, 대법원을 위해서도 싸우지 않을 것"이라며 "법관들은 실제 이런 일이 벌어졌을 때 미국을 위해 의무를 다할 용기가 없었던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그는 현재 9명 중 6명이 공화당 성향으로 다수인 대법원이 경합주에 대한 선거 결과 불복 소송을 잇달아 기각한 뒤 민주당에 의해 재편되는 것은 '역설적'이라고도 비꼬았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임 시절 3명의 보수 성향 대법관을 지명했고 매코널 원내대표가 이들의 인준을 주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9일 이 같은 대법원 구조 개혁을 위해 연방 대법관 증원을 포함한 대법원 개혁 방안 연구를 위한 초당적 위원회 설립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위원회는 연방 대법관 증원을 포함해 종신직인 대법관 임기 제한 등 개혁 방안을 검토하게 됩니다.

매코널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의 위원회 설립은 독립적 사법 체계에 대한 직접적 공격"이라며 "바이든 행정부가 극좌파에 영향받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라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