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국무회의 화상 참석한 오세훈에 건넨 말

문 대통령, 국무회의 화상 참석한 오세훈에 건넨 말
오세훈 서울시장이 오늘(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특히 오늘 국무회의는 오 시장이 당선된 뒤 문 대통령과 처음으로 함께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다만 회의가 문 대통령이 있는 청와대와 오 시장이 자리한 정부서울청사를 화상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면서 문 대통령과 오 시장은 직접 대면하지는 못한 채 모니터를 통해 인사를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님이 국무회의에 처음 참석하셨다. 환영한다"며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인사 말씀을 한번 해달라"고 요청했고, 이에 따라 오 시장은 국무회의 참석 소감 등을 밝혔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늘 국무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한 자리에서 코로나19 간이진단키트 도입을 정부에 건의하고 주택 공시가격과 관련해 국민 부담을 덜어줄 필요성을 거론했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오늘 국무회의 참석 후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본인의 국무회의 발언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행복 증진을 위해서 중앙정부와 정책적 협력을 하는 동시에 더 나은 대안을 함께 모색해가고자 한다"고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에게 설명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번 보궐선거 과정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민생 경제의 어려움 뿐 아니라 재택 온라인 수업 진행에 따른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고통, 주택 가격 폭등으로 인한 실망 등 현장에서 절박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시민들의 마음 속 깊은 의견들을 대통령님과 각 부처 장관님께 가감 없이 전달하여 고민을 같이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우선 정부가 인정한 신속항원검사 방식을 활용하여 시범사업을 시행하고자 한다"면서도 이와 같은 방법은 광범위한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사용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결과 확인이 가능한 간이진단키트를 식약처에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허가 해줄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공시가격 상승에 따른 국민들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령의 개정과 국토부의 제도 개선 등이 필요하다"며 공동주택 가격 결정 과정에 지방자치단체가 권한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을 건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 시장은 앞으로도 가능하면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