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계열사 부당지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전 회장 소환 통보

검찰, '계열사 부당지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전 회장 소환 통보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계열사 부당지원'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번 주 박삼구 전 회장에게 소환을 통보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김민형 부장검사)는 박 전 회장 측에 이번 주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박 전 회장 측과 이번 주 조사를 목표로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조사 일정에 차질이 생길 것에 대비해 박 전 회장의 출국도 금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8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등 계열사를 이용해 총수 지분율이 높은 금호고속(금호홀딩스)을 부당지원했다며 시정명령과 32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아울러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박 전 회장, 당시 전략경영실 임원 2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지난해 11월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와 아시아나항공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해 회계 장부와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이후 수사 과정에서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실 윤 모 전 상무와 공정거래위원회 직원 송 모 씨가 돈을 주고받고 금호 측에 불리한 자료를 삭제한 혐의를 찾아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검찰은 박 전 회장을 불러 공정위 고발 내용에 대한 입장을 확인한 뒤 구속영장 청구 등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