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당대표 도전하는 국민의힘 초선들…"지역 정당 한계 벗자"

<앵커>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물러난 국민의힘도 새로운 당 대표 선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젊은 층의 지지를 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초선 의원들도 도전에 나섰습니다.

이어서 백 운 기자입니다.

<기자>

이르면 다음 달 열릴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초선들이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가장 적극적인 사람은 검사 출신 김 웅 의원입니다.

김 의원은 SBS와 통화에서 다른 초선 의원 7명과 함께 당 대표 출마를 논의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김 웅/국민의힘 의원(초선) : 새로운 얼굴로 변신해달라, 그리고 청년의 힘이 되어달라는 요구가  강하게 지금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젊은 초선들이 당을 책임을 지고….]

초선 의원들은 영남 중심 지역 정당의 한계를 벗어나자는 집단 성명까지 냈습니다.

당 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은 윤 전 총장 입당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주호영/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 대선을 끝까지 나가려고 하는 분은 (정당) 밖에 오래 있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있고 불리하다는 점을 말했습니다.]

당을 떠난 김종인 전 위원장이 윤 전 총장을 도와줄지도 관심입니다.

김 전 위원장은 한 언론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을 한번 만나보고 대통령 후보감으로 적절하다 판단되면 그때 가서 도와줄 것인지 판단하겠다"며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재보선 파트너였던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도 남아 있는데, 국민의당 핵심 관계자는 "급변한 민심과 당원 의견을 먼저 들어야 해 절대적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국민의힘과의 통합 전당대회가 열린다 해도 안철수 대표는 출마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