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은혜 부총리 "13∼18세 학령기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

유은혜 부총리 "13∼18세 학령기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최근 3주간 13세에서 18세까지 학령기 연령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학교 방역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오늘(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감염병 전문가와 학교 방역 관련 긴급 영상회의를 주재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등교 인원이 대폭 늘어나 개학 이후 확진자 발생률이 급증할 것을 많이 우려했는데, 3월 학생 확진자 발생 비율은 전체 인구 감염 비율과 비교할 때 낮은 수치를 보인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하지만 "전국적인 확진자 숫자가 최근 증가 추세로 이어지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 3주간 13∼18세 학령기 연령에서 확진자 증가 추세가 보여서 걱정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시 확실하게 긴장하고, 학교 방역을 다시 점검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내일부터 특수·보건교사를 시작으로 교직원 백신접종이 시작되는 가운데 유 부총리는 질병청과 함께 나머지 교사들의 백신 접종 계획을 앞당기는 협의를 지속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초1∼2학년, 유치원, 돌봄 전담 선생님들의 희망 접종 비율은 약 80%를 넘어서고 있고, 보건·특수교사 등의 신청 인원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