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직자 투기 첫 구속' 포천시 공무원 부부 검찰 송치

<앵커>

내부 정보로 역사 예정지 주변의 땅과 건물을 사들였다가 구속된 포천시 공무원이 검찰로 송치됐습니다. 대부분 대출을 받아서 40억 원에 산 땅은 지금 100억 원대로 오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성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업무상 취득한 정보로 도시철도 역사 예정지 인근 땅을 매입했다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가 구속한 첫 사례가 된 포천시 공무원 박 모 씨가 오늘(7일)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박 씨는 같은 포천시 공무원인 아내와 공동 명의로 땅과 건물을 매입했는데, 아내 A 씨도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은 박 씨가 광역철도 연결사업의 실무 책임자로 일하면서 얻은 역사 예정지 정보를 이용해 토지와 건물을 사들인 걸로 결론 내렸습니다.

박 씨가 약 40억 원을 대출받아 매입한 땅은 현재 시세로 100억 원에 이르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박 씨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 포천시 감사부서 공무원 2명도 함께 송치됐습니다.

이들은 감사 문답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박 씨의 투기 의혹이 불거졌을 때 실제로는 진행하지 않은 대면 조사를 한 것처럼 허위로 꾸몄다가 경찰 수사에서 덜미가 잡힌 겁니다.

경찰은 박 씨의 다른 부동산 거래 3건의 투기 의혹과 토지 거래 과정에서의 조세 포탈 혐의에 대해서도 추가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