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 7층 건물 흔들려 긴급대피…며칠 전엔 땅꺼짐

<앵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7층짜리 건물이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십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이틀 전에는 근처 도로에서 땅꺼짐도 발생했는데 건물 흔들린 것과 관련이 있는지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정은 기자입니다.

<기자>

신고가 접수된 건 오늘(1일) 오전 10시 5분쯤, 정수기 물이 흔들리는 등 건물 안에서 진동이 느껴진다며 입주민이 119 긴급 전화를 했습니다.

[김선혜/경기도 일산 : 앰뷸런스 와 있고 사람들이 많이 앞에 나와 있더라고요. 다시 들어가서 근무하는 건 어렵고 귀가 조치해야 된다는 얘기를 들어서 직원분들한테 안내하고….]

소방 당국과 구청은 입주민 96명을 대피 시켰고 건물 폐쇄 조치를 내렸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건물이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됐던 게 바로 이 건물입니다.

현재는 출입 통제선이 쳐져 있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없게 됐습니다.

구청은 해당 건물을 사흘간 폐쇄하기로 한 뒤 계측 장비를 동원해 실제로 진동이 있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해당 건물은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사무실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근에는 현대자동차 그룹 신사옥과 영동대로 지하공간 개발 공사가 한창입니다.

불과 이틀 전 저녁, 건물 바로 앞 도로에서 싱크홀이 발생하기도 해 관련성 조사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강남구청 담당자 : (싱크홀) 너비가 1.5m, 높이 2m. '지반 침하 관련 출동해서 조치했다' 그렇게 나와 있어요.]

구청과 현대건설, 한국전력공사 등은 정확한 원인 조사와 함께 건물 안전성 점검을 벌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세경, 영상편집 : 박기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