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의도 벚꽃 활짝…내일(31일)부터 차량 통제

<앵커>

코로나 때문에 축제나 사람들 많이 모이는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지난해에도 봄꽃을 제대로 볼 수 없었는데 올해도 꽃구경 가는 건 되도록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꽃이 예상보다 좀 빨리 피면서 서울시는 내일(31일)부터 여의도 일부 구간의 통행을 막기로 했습니다. 현장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한소희 기자, 뒤에 벚꽃이 활짝 폈는데 꽃을 보러 나온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기자>

아직 황사가 다 걷힌 게 아닌데도 이곳 여의도에는 벚꽃을 보려는 나들이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의 벚꽃은 지난해보다 사흘 빨리 피었는데 이에 맞춰 통행 제한 일정도 앞당겨 시행됩니다.

당장 내일 아침 9시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이곳 봄꽃길에 차량과 시민의 출입을 막습니다.

통제 구간은 국회 뒤편 여의서로 일대 1.7km 구간인데 원칙적으로 24시간 출입금지입니다.

주변 버스정류장 7곳도 폐쇄되고 주말에는 인파가 몰리면 여의나루역을 무정차 통과시킨다는 계획까지 세웠습니다. 

여의도 벚꽃 내일부터 차량 통제

<앵커>

내일부터 통행이 통제되지만 그 통제되는 기간에도 많은 사람이 갈 수는 없지만 그래도 들어갈 수 있는 날짜가 며칠 있다면서요. 

<기자>

관할 구청은 일부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의도 벚꽃길을 걸을 수 있게 했습니다.

다음 달 5일부터 11일까지 방역수칙을 지키는 조건으로 한 번에 99명씩 모두 3,500명에게 관람을 허용합니다.

추첨 과정을 전부 공개하고 신분증과 QR코드를 확인해 당첨자 본인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지자체마다 봄꽃 축제를 취소하고 있는데 서울 석촌호수는 벚꽃 개화기간 출입을 전면 금지하고 전남 영암은 차 안에서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방역당국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인 만큼 봄꽃 나들이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홍종수·김종원 KBC, 영상편집 : 박선수, 현장진행 : 김대철)    

▶ 텔레마케팅 업체 14명 감염…"사무실에서 함께 식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