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범계 "지휘권 발동, '한명숙 구하기' 아냐…결과 나와 봐야"

박범계 "지휘권 발동, '한명숙 구하기' 아냐…결과 나와 봐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 의혹에 대해 검찰에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것이 이른바 '한명숙 구하기'를 위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오늘(19일) 오후 법무부 과천청사에서 퇴근하던 중 취재진에게 "김종민 최고위원 말처럼 그런 차원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은 앞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언론과 검사들이 이 문제를 '한명숙 살리기'로 왜곡하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 사건은 국가의 신뢰를 회복하는 중요한 사건으로 법정에서 공명정대하게 판단을 받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현재 진행 중인 대검부장·고검장 확대회의에서 어떤 결론을 내려도 수용하겠느냐는 질문엔 "아직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결과가 나온 다음에 봐야 한다"고 답을 피했습니다.

박 장관은 그러면서 "제가 중시한 것은 과정이었으니 논의 과정이 어땠는지도 좀 알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이 언급한 '논의 과정'이란 오늘 회의에서 한동수 감찰부장과 임은정 감찰정책연구관의 의견이 어떻게 전달되고 논의됐는지를 의미하는 걸로 풀이됩니다.

박 장관은 앞서 수사지휘권을 발동하면서 회의 참석자들이 한 부장과 임 연구관으로부터 사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충분히 토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