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친척 · 이웃 얽힌 30여 명…전주서 원정 투기

<앵커>

광명 신도시 땅 투기 의혹으로 수사 대상에 오른 한 LH 직원의 친척, 그리고 이웃 주민 등 40명 가까운 전주 사람들이 멀리 떨어진 광명시 땅을 집중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집단 원정 땅 투기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정성진 기자입니다.

<기자>

광명시 노온사동 2천600㎡ 면적의 이 밭을 2018년 2월 모 씨 성을 가진 3명 등 4명이 공동 구입했습니다.

바로 옆 땅도 같은 날 함께 거래됐는데, LH 직원 박 모 씨 부부가 샀습니다.

모 씨 일행이 LH 직원과 함께 원정투기에 나선 것으로 의심되는 대목인데 이들은 LH 전북지사 직원으로 본인 역시 2019년에 노온사동 땅을 산 모 모 씨의 친척으로 추정됩니다.

LH 직원 모 씨의 아내는 자신의 친척 부부와 함께 2017년 7월 또 다른 농지를 샀고, 이보다 앞서 그해 3월에는 전주 지역 주민 6명 등 모두 8명이 4필지를 사들였습니다.

[인근 주민 : LH는 모르고 하여튼 전라도 사람, 전라도 사람이에요. 다섯이 샀다, 그러던가 셋이 샀다, 그러던가 그런 거 같은데. 그게 3년여, 4년여 됐을 건데.]

2017년부터 최근까지 전주 주민 30여 명이 광명시 노온사동에서 32필지를 사들인 것입니다.

이들은 모두 LH 직원 모 씨를 중심으로 친인척이거나 이들의 아파트 이웃 주민으로 서로 연관돼 있습니다.

거주지에서 100km 넘게 떨어진 땅에 투자하게 된 경위를 물었지만 답은 들을 수 없었습니다.

[LH 직원 친척 : 죄송하지만 저는 할 말 없으니까 제발 가주시죠.]

수십 명 얽힌 집단 원정 투기 의혹이 불거진 만큼 LH 직원이 정보를 제공한 것인지 차명 투자는 없는지 수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