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용인시, 대규모 사업지구 투기 의심 거래 65건 적발

<앵커>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 파문이 커지면서 각 지자체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대규모 개발 사업 지구가 많은 용인시가 대대적 투기 조사에 나섰습니다.

유영수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와 용인시는 현재 기흥구 일대 275만 제곱미터 부지에 용인 플랫폼시티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는 2028년까지 사업비 6조 2천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개발 사업입니다.

용인시가 최근 사업 지구 내 토지거래 현황을 조사한 결과, 투기가 의심되는 대토 보상 거래가 65건 적발됐습니다.

[서영석/용인시 플랫폼시티과 과장 : 토지 분할은 현재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 (투기) 세력들이 등기에 나와 있는 토지 지분을 거래를 통해서 획득한 후에, 개발된 토지의 시세 차익을 노리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용인시는 또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서는 원삼면 전역의 토지거래 현황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는 이들 지구와 관련된 부서 전체 직원에 대한 자체 조사를 벌였습니다.

용인시는 조사 결과 사업지구 내 토지를 보유한 직원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시청과 용인 도시공사 전 직원과 가족까지, 조사대상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백군기/용인시장 : 위법한 자가 있으면 자체 처벌을 하고, 또 도가 넘치면 즉각 고발하거나 의법 처리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경기도는 앞서 용인 플랫폼시티를 비롯한 도내 6개 사업지구에 대해 투기 여부 전수조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