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아공서 사자 공격으로 20대 남성 사망

남아공서 사자 공격으로 20대 남성 사망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야생동물보호 공원에서 두 젊은 수컷 사자들의 공격으로 20대 남성이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현지시간 8일 경찰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야생동물 추적 전문가인 말리봉궤 음필라(27)는 지난 6일 사파리 계획과 관련해 가이드들에게 조언해주는 목적으로 코끼리와 사자 등 야생 동물을 추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차를 멈추고 도보로 수색을 계속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상 사파리를 할 때 가이드들은 관광객에게 맹수의 공격을 당하지 않으려면 절대 차에서 내리지 말라고 합니다.

모틀라펠라 모자펠로 경사는 성명에서 음필라가 걷고 있을 때 "갑자기 사자 두 마리의 공격을 당해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성명은 공원 내에서 운전하고 있던 어떤 사람이 두 사자가 희생자를 먹잇감처럼 다루고 있는 장면을 보고 즉시 공원 매니저에게 연락해 경찰에 긴급히 알렸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찰은 사고 현장에 아직도 그대로 있는 사자들을 발견했고 즉시 사살했습니다.

경찰은 이와 관련, "사자가 한번 그렇게 행동하면 반복해서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북쪽 끝 림포포 주의 산악지대에 있는 마라켈레 국립공원 내 마라바타 럭셔리 로지(산장) 근처에서 발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