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H 본사에 조사팀 투입…靑 직원 · 가족도 전수조사

<앵커>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정부합동조사단이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에 대한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찰도 특별수사단을 꾸린 가운데, 조사 대상은 청와대 직원들과 그 가족들까지 확대됐습니다.

김아영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합동조사단이 출범 하루 만에 경남 진주 LH 본사에 긴급 투입됐습니다.

10명 안팎으로 구성된 조사팀에는 총리실 파견 검사들과 경찰, 국세청, 국토부 직원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팀은 이번 주말까지 머물며 직원 인사 자료와 내부 복무규정 등 기초 자료들을 최대한 확보할 방침입니다.

땅 투기 의혹과 함께 일부 직원이 토지 경매 인터넷 강의를 했다는 의혹 등과 관련해 내부 복무관리 실태도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합동조사단은 또 LH 임직원과 국토부 직원들로부터 부동산 거래 정보 제공 동의서를 받는데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동의서 확보가 완료되는 대로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3기 신도시 예정지 땅을 미리 구입한 인사들을 파악할 계획입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도 특별수사단을 구성했습니다.

3기 신도시 예정지를 관할하는 3개 시·도 경찰청 인력이 대거 투입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을 포함해 소속 직원들과 그 가족에 대해서도 신속히 전수조사를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 인사들까지 포함되면서 정부는 이번 조사 대상을 5만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