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텍사스 대정전 후폭풍…전력회사 파산하고 관리들 줄사퇴

텍사스 대정전 후폭풍…전력회사 파산하고 관리들 줄사퇴
미국 텍사스주에서 기록적인 한파로 인한 대정전 사태 이후 규제 당국자, 전력망 운영사 임원이 줄사퇴하고 전력 공급업체가 파산보호신청을 하는 등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AP통신은 텍사스주 공공시설위원회(Public Utility Commission)의 디앤 워커 위원장이 사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커 위원장은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에게 보낸 사임 서한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자신의 책임을 인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그는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행동이나 태만이 이 사태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공공시설위원회는 텍사스주 전력망을 운영하는 전기신뢰성위원회(ERCOT)에 대한 감독권한을 갖습니다.

워커 위원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한 가장 고위급 인사라고 AP는 설명했습니다.

앞서 ERCOT에서도 위원장을 포함해 임원 6명이 사퇴했습니다.

이날 텍사스주에서 가장 오래됐고 최대 규모의 전력 공급업체인 '브래저스 전력'이 파산보호신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 업체는 대정전 사태 이후 ERCOT이 지나치게 높은 비용을 청구했고 이를 감당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중순 텍사스주에서는 눈 폭풍과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치면서 전력 수요가 급증해 약 300만 이상 가구와 사무실이 정전됐습니다.

수일간 지속한 정전사태로 주민 40명 이상이 숨졌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