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눈치 없는 아들 자랑…'아빠 찬스' 논란 자초한 의대 교수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만화 그리는 의사'로 유명한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과 정민석 교수가 SNS에 '아들 자랑' 글을 올렸다가 비난에 휩싸였습니다.

정민석 교수는 해부학 학습만화 '해랑이, 말랑이'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이 만화는 과학인용색인확장(SCIE) 학술지 '해부과학교육(ASE) 2017년 2월호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 눈치 없는 아들 자랑, '아빠 찬스' 논란 불러

정 교수는 지난 1일 트위터, 페이스북에 아들 정범선 씨가 연세대 원주의대 해부학교실 조교수가 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 대해 "제 도움으로 의학박사를 받았다", "제가 늘 이야기하는 신경해부학 교과서의 공동 저자가 제 아들"이라고 설명해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누리꾼들은 '아빠 찬스'로 이룬 성과냐고 지적하면서 정 교수의 발언을 문제 삼기 시작했습니다.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검색 결과, 실제로 '정범선' 이름으로 검색되는 학술지 논문 34개 중 20개는 아버지 정민석 교수와 공저자인 논문으로 확인됐습니다.

정 교수 홈페이지에 등재된 논문 중 제1저자 상당수도 아들 범선 씨로 추정되는 'Chung BS'였습니다.


한 트위터 사용자가 캡처한 또 다른 '정민석' 트위터 계정 팔로우 목록

● '부계정'으로 성매매 계정 팔로우 의혹도

이와 더불어 정 교수가 성매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는 의혹도 불거졌습니다.

정 교수가 팔로우하던 계정 10여 개 중 하나는 자신의 이름인 '정민석'이었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정민석' 계정은 대부분 조건만남과 성매매를 광고하는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발견한 한 누리꾼이 "두 계정 모두 교수님 것이 맞느냐"고 지적하자, 질문이 나온 직후 정 교수는 해당 '정민석' 계정의 팔로우를 끊었습니다.

아직까지 정 교수는 논란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그의 트위터 계정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정민석 트위터, RISS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