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노보드 알파인 김상겸, 세계선수권 4위…역대 최고 성적

스노보드 알파인 김상겸, 세계선수권 4위…역대 최고 성적
국제스키연맹 FIS 스노보드 알파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의 김상겸이 4위에 올라 한국 스키 사상 세계선수권 역대 최고 성적 타이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김상겸은 슬로베니아 로글라에서 열린 2021 스노보드 알파인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평행대회전 경기에서 출전 선수 58명 가운데 4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스키가 세계선수권 4위에 오른 것은 2017년 3월 서지원이 프리스타일 세계선수권 여자 듀얼 모굴에서 4위를 차지한 이후 이번 김상겸이 4년 만입니다.

예선 9위로 16강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한 김상겸은 16강에서 이탈리아의 미르코 펠리체티를 0.61초 차로 제치고 8강에 올랐습니다.

준준결승에서는 폴란드의 미할 노바치크를 0.02초 차로 따돌리고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김상겸은 4강에서 이탈리아의 롤랑 피슈날러에게 패했고, 동메달을 다투는 3·4위전에서도 러시아의 안드레이 소볼레프보다 늦게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김상겸은 2017년 3월 터키 카이세리에서 열린 FIS 스노보드 월드컵 4위 이후 4년 만에 다시 세계선수권 4강에 이름을 올리며 2022년 베이징올림픽 메달 전망을 밝혔습니다.

김상겸은 "코로나19 때문에 걱정도 많았지만 봉민호 감독님을 비롯해 코칭스태프의 도움과 대한스키협회, 하이원리조트의 지원으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올림픽 메달 가능성이 보인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내일 평행회전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출전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상호는 14위, 여자부 정해림은 23위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 스노보드 알파인 대표팀은 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평행회전 경기에서 메달 획득에 재도전합니다.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