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란치스코 교황 "로마에서 마지막 생애 보낼 것"

프란치스코 교황 "로마에서 마지막 생애 보낼 것"
프란치스코 교황이 생애 마지막을 로마에서 보내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영국 가디언지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일간 '라 나시온'에는 현지시간으로 27일 '교황들의 건강'이라는 제목의 신간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2019년 2월 바티칸에서 아르헨티나의 언론인이자 의사인 넬슨 카스트로와 한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인터뷰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은 '생애 마지막 날을 어떻게 보낼 것이냐'는 질문에 "나는 교황으로서 현직이나 명예직으로 있을 것"이라며 "아르헨티나로 돌아가지 않고 로마에 있을 것이다"라고 답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013년 즉위 이래 한 번도 고국을 방문하지 않았는데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아르헨티나를 특별히 그리워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아르헨티나에서 76년 동안 살았는데 그 곳의 문제들 때문에 마음이 아프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아르헨티나가 겪는 실업률과 물가상승률 등 경제 위기를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970년대 아르헨티나 군사독재 정권 때 자신이 운영하던 신학교에 사제와 신학생, 반체제 인사들을 숨겨주고 이들의 외국 도피를 돕는 과정에서 극심한 공포와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84세인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달 초 코로나19 백신의 2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