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신수에 혼쭐났던 스트레일리 "웰컴 투 KBO!"

<앵커>

추신수 선수가 한국 무대에서 처음 상대할 투수는 롯데 에이스 스트레일리가 유력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추신수에게 혼쭐이 났던 스트레일리를 유병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시절 현재 KBO 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투수 9명과 만났는데, 그 가운데 스트레일리를 가장 많이 상대했습니다.

통산 14번 맞붙었는데, 결과는 추신수의 완승이었습니다.

7년 전 뽑아낸 홈런을 포함해 안타 4개와 볼넷 3개로 출루율은 5할을 기록했고, 삼진은 단 2번뿐이었을 정도로 '천적'으로 군림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추신수가 한국 무대에서 처음 만날 투수도 스트레일리가 유력합니다.

신세계는 오는 4월 3일 롯데와 개막전을 홈에서 치르는데, 롯데 1선발 스트레일리가 출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일리/롯데 투수 : 38살인 KBO 신인을 상대하게 돼 반가워요~ 웰컴 투 KBO! 추!]

옛 승부의 아픈 기억 대신 추신수에 대한 존경심뿐이라며 한국에서 재대결을 고대했습니다.

[스트레일리/롯데 투수 : 추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대단한 업적을 이뤘습니다. 추신수를 한국에서 만나게 돼 정말 기쁩니다.]

지난해 15승에 삼진왕을 차지하며 에이스로 활약한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에는 새 구종 커터까지 장착하며 최고의 한 해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일리/롯데 투수 : 커터의 느낌이 좋습니다. 제 목표는 리그 최고의 팀의, 최고의 투수가 되는 것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