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병규 측, 학폭 의혹에 "악성 루머 경찰 수사 의뢰"

조병규 측, 학폭 의혹에 "악성 루머 경찰 수사 의뢰"
배우 조병규(25) 측이 최근 불거진 학교 폭력(학폭) 의혹을 부인하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조병규 소속사는 오늘(17일) 입장을 내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했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가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던 시절 자신에게 언어 폭력을 해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 게시자는 "많은 피해자가 묻힌 게 너무 안타깝다"며 "조병규가 당당히 살았으면 좋겠다. 사과 한 번 하면 된다"고 요구했습니다.

앞서 조병규는 2018년 JTBC 드라마 'SKY캐슬'로 인기를 얻은 후에도 한 차례 학폭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조병규는 당시에도 팬카페에 글을 올려 "연기를 한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잦은 관심과 노는 친구인가라는 인식을 받았던 적은 있다"며 "그런(학폭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조병규는 2015년 KBS 2TV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로 데뷔한 후 'SKY캐슬'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으며 최근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청춘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