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구연맹 "쌍둥이 자매 징계 못해…규정 신설할 것"

배구연맹 "쌍둥이 자매 징계 못해…규정 신설할 것"
학교 폭력으로 대표팀 자격을 박탈당한 이재영, 이다영 자매에 대해 한국배구연맹, KOVO가 아마추어 시절 '비행'에 대해 프로 차원의 징계는 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학폭' 관련 징계 규정을 신설해 앞으로 엄정 대응하겠다는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배구연맹은 오늘(16일) 서울 마포구 KOVO 회의실에서 '배구계 학교 폭력 근절 및 예방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현역 선수들에 대한 징계 규정을 신설하고 '학폭' 전력이 있는 선수들의 프로 진입 자체를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학교 폭력 연루자에 대해 최고 영구제명 징계를 내릴 수 있는 규정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맹 신무철 사무총장은 "학교 폭력을 저지른 선수를 프로 무대에서 완전히 퇴출하겠다는 강한 의지"라며 "관련 규정은 추후 이사회를 통해 신설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신인 선수들은 드래프트 시 해당 학교장 확인을 받은 학교폭력 관련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선수에게는 영구제명, 해당 학교는 학교 지원금 회수 등 관련 조치가 취해집니다.

다만 이미 가해 사실이 알려진 선수들에겐 관련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 사무총장은 "관련 규정은 신설 후 효력을 가진다"며 "이미 가해 사실이 밝혀진 선수들에겐 관련 징계를 내리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가해 사실을 인정한 여자부 흥국생명 이재영, 이다영, 남자부 OK금융그룹 송명근, 심경섭 등 네 명의 선수는 연맹 차원의 영구제명 징계는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규정을 신설하기 위해서는 법률자문과 이사회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KOVO는 관련 규정 신설과 함께 피해자 신고센터 설치, 학교 폭력 근절 및 예방 교육, 학교 폭력 근절 캠페인 등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