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 총리 "3차 유행 불씨 여전…경각심 느슨해지면 안 돼"

정 총리 "3차 유행 불씨 여전…경각심 느슨해지면 안 돼"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14일) 코로나19 대응과 관련 "3차 유행의 불씨가 여전히 살아있는 만큼 코로나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느슨해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에서 "내일부터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 조정돼 민생 현장에서는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였다고 환영하지만 병원, 체육시설 등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부는 어제 중대본 회의에서 15일부터 수도권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시간을 오후 10시로 연장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도 수도권은 2.5단계에서 2단계로, 수도권 이외 지역은 2단계에서 1.5단계로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정 총리는 "수도권에 전체 확진자의 80%가 집중돼 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2주 연속 1을 넘고 있다"며 "아직 불안정한 상황에서 3차 유행을 확실히 끝낼 주인공은 결국 국민 여러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거리두기 단계 조정의 핵심은 '문 닫게 하는 방역'에서 '스스로 실천하는 방역'으로의 전환"이라면서 "모든 시설의 이용자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안정된 상황에서 백신 접종도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