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머스크 "도지코인 샀다"…또 가상화폐 들썩

머스크 "도지코인 샀다"…또 가상화폐 들썩
▲ 아들을 안은 머스크(왼쪽)와 도지코인(오른쪽)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가상화폐에 대한 메시지를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현지시간으로 10일 트위터에 "작은 X를 위해 도지코인을 샀다"고 썼습니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X가 머스크의 9개월 된 아들 'X Æ A-Xii'(엑스 애쉬 에이 트웰브)를 뜻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이 16% 급등해 개당 0.069달러에서 0.08달러로 치솟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1조7천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공시하며 비트코인 가격을 들어 올린 데 이어 머스크는 도지코인 구매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히며 또 한 번의 가격 급등을 촉발한 겁니다.

도지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 삼아 만든 가상 화폐입니다.

이들은 당시 인터넷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의 소재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 시바견을 이 화폐의 마스코트로 채택했고, 화폐 명칭도 시바견 밈을 뜻하는 '도지'를 그대로 따와 '도지코인'이라고 했습니다.

도지코인은 개발 이후 한때 반짝인기를 얻었다가 곧 추락했지만, 최근 미국 개미의 힘과 머스크 효과로 가장 뜨거운 가상화폐 중 하나가 됐습니다.

도지코인은 미 개미군단의 상징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회원들 사이에서 투자를 해볼 만한 가상 화폐로 부상했고, 머스크의 지원 사격이 곧 이어졌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도지코인 마스코트인 시바견을 자신이 들어 올리는 모습을 담은 밈을 게재하거나 패션잡지 보그를 패러디한 '도그'(Dogue) 밈도 올렸습니다.

또 "도지코인은 일반인의 가상화폐", "높지도 낮지도 않고 오직 도지"라는 트윗도 날렸습니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대한 트윗이나 밈을 올릴 때마다 가격은 급등했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0.007∼0.009달러에 불과하던 도지코인은 머스크 트윗 효과 등에 힘입어 불과 열흘 사이에 10배가량 올랐습니다.

(사진=트위터 게시물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