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중 · 고교 신입생 30만 원 받는다…"학교에 신청해야"

서울 중 · 고교 신입생 30만 원 받는다…"학교에 신청해야"
▲ 지난해 10월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히는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울시는 올해 처음으로 25개 자치구, 교육청과 협력해 서울 내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에게 입학준비금 3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입학준비금 제도는 기존 무상교복 정책이 서울시교육청의 '편안한 교복정책' 방향과 맞지 않고, 교복 자율학교 학생을 차별하는 등 문제가 있는 것으로 지적돼 이를 개선하고자 추진됐습니다.

학생들이 입학에 필요한 의류, 스마트기기 등을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중·고교 신입생이 진급할 학교에 배정을 받고 등록할 때 신청자료를 제출하면 학교가 주관하는 교복 구매를 지원하거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구매 물품은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 등으로 제한됩니다.

서울시는 각 학교 신청을 취합해 이달 내 1인당 30만 원씩 예산을 지원합니다.

또 시에 신고된 56개 비인가 대안교육 기관에 입학하는 학교밖 청소년에게도 제로페이 포인트로 30만 원씩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 신입생은 총 13만6천700명으로 추산됩니다.

필요한 재원은 약 416억 원으로, 서울시-자치구-교육청이 각각 3대 2대 5 비율로 부담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