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비수 줄부상' 리버풀, 센터백 데이비스 · 카박 영입

'수비수 줄부상' 리버풀, 센터백 데이비스 · 카박 영입
▲ 벤 데이비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이적시장 마감일에 센터백 두 명을 데려오며 수비진 강화에 나섰습니다.

리버풀은 홈페이지를 통해 2부리그 프레스턴 노스 엔드에서 뛴 벤 데이비스(26·영국)를 영입했다고 발표했고, 몇 시간 뒤 샬케에서 오잔 카박(21·터키)을 올 시즌 말까지 임대로 영입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벤 데이비스는 프레스턴 유스팀 출신으로 주로 3∼4부 리그 소속 팀들에서 임대로 뛰다 2017-2018시즌부터는 프레스턴에서 주전으로 꾸준히 출전했고 올 시즌에는 챔피언십 19경기를 소화했습니다.

데이비스를 데려오는 대신 리버풀은 셉 판 덴 베르흐를 프레스턴에 임대로 보냅니다.

터키 국가대표 출신의 수비수인 카박은 터키 갈라타사라이를 거쳐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샬케에서 뛴 유망주로 올 시즌에는 분데스리가에서 14경기에 출전했습니다.

올 시즌 리버풀은 주전 수비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피르질 판데이크가 지난해 10월 무릎 인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고, 조 고메스도 장기 부상 중입니다.

게다가 이날 요엘 마티프마저 발목 부상으로 시즌 아웃됐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미드필더인 조던 헨더슨과 파비뉴가 급한 대로 수비를 맡고 있지만, 파비뉴도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아 가용 자원이 턱없이 부족해지자 결국 전력 보강으로 위기 탈출을 꾀하게 됐습니다.

(사진=리버풀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