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대북전단 금지법, 평화 수단"…국제 사회에 지지 호소

이재명 "대북전단 금지법, 평화 수단"…국제 사회에 지지 호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북전단 금지법을 지지해 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미국 의회와 국제연합 유엔 등에 발송했습니다.

이 지사는 그제(29일), 미국 의회와 유엔 등 국제 사회에 보낸 서한을 통해 대북전단 금지법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국제 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이 지사는 대북전단 금지법이 경기도민의 생명은 물론 안전·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북한과의 불필요한 군사적 긴장과 대결을 막고 경색된 남북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평화적 수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2014년 경기 연천군 주민 대피 사건, 지난해 6월 의정부 대북전단 민간 주택 낙하 사건 등 대북전단 살포 피해 사례를 전하며, "긴장과 대결을 의도하는 행위이자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 법은 남북 간 신뢰를 회복하고 한동안 멈췄던 남북 관계를 재가동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함께해달라"고 거듭 요청했습니다.

이 지사의 서한은 미국 하원 인권위원회 공동위원장과 미 상·하원 외교위원장, 주한미국대사대리, 주한영국대사, 주한EU 대표부 대사와 UN 사무총장, UN 북한 인권 특별보고관 등에게 전달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