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연준 제로금리 동결에도…뉴욕 증시 하락

<앵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현재의 제로금리를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가 여전히 이렇다 할 회복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한 것인데, 뉴욕 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뉴욕에서 김종원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제로 금리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3월 이후 7번째 동결입니다.

연준은 당시 코로나의 전 세계적 대유행으로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나오자 기존 1%대였던 기준 금리를 0%대로 인하했습니다.

연준은 성명을 내고 최근 몇 달 동안 경제활동과 고용 상황이 완만한 속도로 회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제로 금리를 유지하며 낸 성명의 '경제활동과 고용 회복 속도가 예년 수준을 훨씬 밑돌고 있다'는 내용보다는 나아진 표현이지만, 미국의 경제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려면 2024년은 돼야 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등 여전히 눈에 띄는 회복세는 보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뉴욕 증시는 오늘(28일) 연준 발표에 실망해 주요 지수가 장중 2% 포인트 가량 빠지며 하락했습니다.

연준은 성명에서 경제의 앞날은 바이러스의 진행 상황에 달려 있다는 기존 문구에 여기에는 백신의 진행 상황도 포함된다라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들어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경제 회복이 결국은 백신 보급과 연관 있다는 뜻을 시사한 것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