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코로나 극복 단계 진입…치료제, 포용적으로 공급할 것"

문 대통령 "코로나 극복 단계 진입…치료제, 포용적으로 공급할 것"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은 코로나 극복의 단계로 진입하며 포용적 회복과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27일) 세계경제포럼 한국정상 특별연설에서 "그 시작은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집단면역의 첫걸음이 될 백신 접종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은 다음 달부터 요양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돌봄 종사자 등을 시작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이뤄질 것"이라면서, "한국에서 개발 중인 치료제가 성공하면 원하는 나라에 포용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제와 코로나 승자 기업의 자발적인 출연을 유도하는 이익공유제가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신종 감염병 재난을 함께 이겨내는 포용적인 정책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국판 뉴딜을 통해 고용안전망과 사회안전망을 확대하고 포용적 회복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160조 원을 투입해 일자리와 미래 먹거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이 글로벌 기업과 벤처창업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고 미래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