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포구, 7인 모임 가진 김어준 과태료 처벌 보류

마포구, 7인 모임 가진 김어준 과태료 처벌 보류
서울 마포구가 방송인 김어준 씨의 방역수칙 위반 의혹과 관련해 과태료 부과 여부를 추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마포구는 김 씨가 방역수칙을 위반했다는 시민 제보에 대한 민원 답변 기한이 오늘(26일)까지였지만, 과태료 부과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구 관계자는 "마스크 미착용 등은 공무원이 현장에서 직접 적발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김 씨의 마스크 미착용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위반'과 관련해서는 사진상으로 사적 모임인지 공적 모임인지 확인할 수 없어, 상급 기관인 서울시에 질의한 뒤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 씨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 카페에서 마스크를 턱에 걸친 채 일행 4명과 이야기를 나누는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습니다.

당시 공개된 사진상으로는 김 씨를 포함해 5명이 있었지만, 마포구는 현장 조사를 통해 총 7명이 모여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김 씨와 일행의 행위가 방역지침 위반이라는 판단이 내려지면 1인당 10만 원씩의 과태료 처분이 내려질 수 있고, 해당 매장에는 1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