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시 "IM선교회 송파구 비인가 교육시설 40명 오늘 검사"

서울시 "IM선교회 송파구 비인가 교육시설 40명 오늘 검사"
개신교 선교단체 'IM선교회'가 서울 송파구에서 운영 중인 비인가 교육시설 2곳에 다니는 학생과 종사자 등 40명이 오늘(26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서울시가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오늘 오전 온라인 브리핑에서 'TCS 예인 국제학교'와 '서울 CAS 뉴스타학교'에 대한 현장점검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서울시는 "전날 두 곳에 현장점검을 나갔으며, 지금까지 파악된 바로는 대규모 집단감염이 터진 대전의 IEM 국제학교와 이 두 시설 관계자들 사이에 최근에 대면접촉한 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취지로 설명했습니다.

서울시 조사 결과 TCS 예인 국제학교는 1월 22일까지 교실당 4명씩이 방과 후 수업을 받았으나, 25일부터는 3주간 방학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서울 CAS 뉴스타학교는 이달 4일부터 온라인 수업만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현장조사를 마친 후 야간에 시설 운영자들과 통화해 "관련 인원 모두가 26일 중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하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즉각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두 시설이 대안학교나 학원 관리감독에서 빠진 것에 대해 "미신고 시설도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16곳을 자체적으로 파악했으나 종교단체 등이 비공식 운영할 경우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비인가교육시설은 학교시설에 준해 관리하고 있고, 비인가교육시설 71곳에 18일에 공문을 보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라 관리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