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오늘부터 '2단계'…"수도권은 이번 주에 결정"

<앵커>

불안 요소가 여전한 가운데 오늘(25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어제 300명대에서 다시 늘어난 400명 중후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인 만큼 부산시가 오늘부터 거리두기를 완화하기로 했지만, 수도권을 비롯한 다른 지역은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됩니다.

부산시는 최근 확진자가 감소 추세에 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0.48로 크게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김선조/부산시 기획조정실장 : 영화관, PC방, 오락실, 독서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일반관리시설의 영업제한 시간이 해제됩니다.]

일부 지역에서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할 만큼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곳곳의 위험 요소는 여전합니다.

부산 금정구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10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고위험시설에 대한 선제 검사에서 병원 종사자 1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후 같은 병동 환자 9명의 감염이 확인된 것입니다.

세종시에서는 70대 부모와 자녀, 손자까지 일가족 10명이 집단감염됐고, 전북 군산 미 공군부대에서도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라북도는 부대원 2천500여 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역당국은 전국적으로 확진자 추이를 좀 더 지켜본 뒤 이번 주 거리두기 단계 조정 여부와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