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몰래 문 연 강남 유흥주점 덮쳤더니 40여 명 '북적'

몰래 문 연 강남 유흥주점 덮쳤더니 40여 명 '북적'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간밤에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몰래 영업하던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각 주점에서 한 번에 검거된 관계자와 손님은 많게는 40여 명에 달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어제(20일) 오후 11시 30분쯤 강남구 역삼동의 한 유흥주점에서 업주와 종업원, 손님 등 41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혐의로 적발했습니다.

'바 안에서 접대부를 두고 영업을 한다'는 112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우선 주점 출입구를 차단한 뒤 문을 열 것을 요청했습니다.

업소 측이 응하지 않자 구청과 소방당국의 지원을 받아 강제로 문을 열고 들어가 현장에서 손님 등을 검거했습니다.

같은 날 오후 10시쯤 서울 강남경찰서는 삼성동의 한 유흥주점에서 업주와 손님 등 총 20명을 검거해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비밀 영업을 하는 것 같다'는 112 신고로 출동했습니다.

이 주점은 평소 불법 영업이 의심된다는 등의 신고가 자주 들어온 곳이었습니다.

미리 비상탈출로를 확인해 둔 경찰은 도주로를 차단한 뒤 문 개방을 요구했습니다.

주점 측은 한동안 문을 잠근 채 대치하다가 결국 문을 열었습니다.

어젯밤 9시쯤 압구정동의 유흥주점에서도 업주와 손님 등 11명이 검거돼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입건됐습니다.

112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문틈 사이로 소리와 불빛이 새어 나오는 등 영업 중인 사실을 확인하고 소방당국 협조로 문을 강제 개방했습니다.

손님 등은 대부분 혐의를 인정했으나 일부는 뒷문으로 도주를 시도하다가 경찰에 저지당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19일 오후 8시 40분쯤 불법 영업을 한 압구정동의 다른 유흥주점에서도 접대부와 손님 등 모두 33명이 검거돼 입건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재연장된 이달 18일부터 카페,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조치는 일부 완화됐지만, 유흥시설 5종(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콜라텍·헌팅포차)과 '홀덤펍'(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주점)의 운영금지 조치는 유지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