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종인 "자영업자에 나랏돈 풀어야…10만 원으론 안 된다"

김종인 "자영업자에 나랏돈 풀어야…10만 원으론 안 된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를 보상하는 데 정부 재정을 적극적으로 투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20일) 당 코로나특위 회의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당한 경제적 어려움, 1년 동안의 경제적 손실, 이런 것들을 정부가 어떻게 보상할 것인지 적극적으로 검토할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예기치 못했던 질병은 자연재해와 비슷한 상황"이라며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정부가 보상하듯, 코로나 피해도 정부가 보상해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정부가 더욱 적극적인 재정 투입을 어떻게 할지 설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여권의 두 대선주자인 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제시한 방안에 대해선 각각 현실성과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 일각에서 이익공유제를 떠드는데, (정부 재정으로) 지원하면 이익공유제 논의가 필요 없다"며 "다른 나라는 재정이 개입하는데, 우리나라는 재정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한다는 개념도 없이 당장 실현할 수 없는 이익공유제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지사가 전 도민에게 10만원씩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는 데 대해선 "10만원씩 지급해서 문제 해결이 되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