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와이-쿤디판다, 방송 태도 사과…"이게 힙합?" 반응 냉랭

이미지

래퍼 비와이와 쿤디판다가 생방송 라디오 출연 도중 무성의한 태도와 부적합한 말들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소속사 데자부그룹은 방송 하루만인 지난 16일 "소속 아티스트 비와이, 쿤디판다가 15일 방송된 KBS Cool 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의 금요코너 '본인등판'에 출연해 적합하지 못한 태도로 청취자 여러분에게 불편함을 끼쳤다. 진심을 다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앞서 비와이와 쿤디판다는 DJ영케이가 청취자들의 문자를 받고 요청한 것들에 대해서 "하기 싫다."고 말하거나, 요청 받은 노래에 대해서 "가사를 까먹었다."고 거절했다. 방송 도중 두 사람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행동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햇다.

논란이 일자 데자부그룹은 DJ 영케이에게 사과하며 "방송 제작진분들과 DJ님 측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렸고 어제의 모습으로 불쾌하셨을 모든 분들에게 확실하고 진실된 사과를 위해 늦게 사과의 말씀을 드렸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후 비와이는 변호사와 통화 했다는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개하면서 도 넘은 악성 댓글에는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비와이는 "악성 루머 생산 혹은 악의적인 댓글과 메세지들은 선처 없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며 "데자부그룹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악성 댓글 및 게시글에 대한 수집과 법적 대응은 지속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비와이와 쿤디판다의 이 같은 행보에 대해서 많은 누리꾼들은 "이게 진정한 힙합인가."라며 씁쓸한 반응을 보였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