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전국 곳곳 대설 예비 특보…"새벽부터 큰 눈"

현재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눈이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주는 오늘(17일) 낮까지 눈이 내리겠고요, 그 밖의 전국 곳곳에서도 오늘 한때 눈이 내리겠습니다.

앞으로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후까지 전국적으로 눈 소식이 있는데요, 문제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입니다.

이 시간대에 많은 눈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내일 오후까지 강원 영서 중남부에 많은 곳은 최고 15cm 이상, 경기 동부와 강원, 충북과 전북을 중심으로도 5에서 최고 10cm, 서울의 비롯한 수도권 지역과 그 밖의 충청 이남 곳곳에서도 2에서 최고 7cm의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조금 전 11시를 기해서는 대설 예비 특보가 내려졌는데요,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수도권 지역과 강원, 충청과 전북, 경북 곳곳에서 대설 예비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특히나 기온이 낮아서 내린 눈과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내일 출근길 교통대란이 우려되는 만큼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온 서울이 영하 6.1도, 대전이 영하 3.1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영하 1도에 머물겠고요, 전주 1도, 대전과 대구 2도, 부산은 4도 예상됩니다.

화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뚝 떨어지면서 반짝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