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찰서 마을로…이장 확진에 마을 통째 봉쇄

전남 영암군 한 마을서 코로나 확산

<앵커>

사는 사람들 다 합쳐서 150명쯤 되는 한 농촌 마을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번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사람들이 다녀간 뒤에 마을의 이장과 주민까지 10명 넘게 확진 판정을 받은 것입니다. 모든 주민이 검사를 받았고, 그 마을 출입이 통제됐습니다.

KBC 이동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영암의 한 마을 입구에 사람과 차량을 금지하는 통제선이 설치됐습니다.

150여 명이 사는 인접 마을 2곳에서 주민 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주민 모두를 대상으로 전수검사가 이뤄졌고, 이동을 제한하는 코호트 격리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마을 주민 : 어르신들 집에서 다 자가격리하고 있죠, 검사 마치고 다 집에 있습니다.]

사찰에서 농촌으로 집단감염 확산

감염 경로는 영암의 한 사찰로 추정됩니다.

서울에 사는 사찰 관계자의 가족이 열흘 간 머물렀다가 뒤늦게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접촉한 사찰 관계자 2명과 신도 1명이 확진됐습니다.

이 중 확진 판정을 받은 신도가 마을 주민들과 접촉하면서 다시 n차 감염으로 이어졌습니다.

확진자 중에는 마을 이장도 포함돼 있어 면사무소도 일시 폐쇄됐습니다.

확진된 신도의 동선이 마을 외에도 마트와 금융기관, 목욕탕 등으로 넓은 데다 주민 접촉이 많은 이장도 감염돼 확산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국선/전남 영암군보건소장 : 추가 확진자가 나오는 것을 가장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확진자를 막기 위해서 한시라도 빨리 찾아내기 위해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종교시설을 매개로 코로나19가 농촌 마을에 빠르게 번지면서 집단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박도민 KBC)  

▶ 카페 영업제한 완화 검토…'밤 9시 마감' 고심
▶ "백신 맞으면 노예 된다"…허위정보 유포 엄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