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박영선 대신 김동연 출마설'에 "흘러간 소설"

민주당 '박영선 대신 김동연 출마설'에 "흘러간 소설"
▲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왼쪽)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대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출마할 것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 "소설"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당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박 장관이 불출마하고 김 전 부총리가 나올 수 있다는 그런 인과관계는 '소설 같은 이야기'라는 언급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정세를 잘 분석하는 당직자가 책임 있게 발언한 것"이라며 "다 그렇게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최 수석대변인은 '당에서 김 전 부총리에게 입당을 권유한 적 있느냐'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제3 후보 영입 가능성에 대해서도 "현재까지는 들어본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박광온 사무총장도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부총리의 대전제는 박 장관이 출마하지 않으면 나온다는 것인데 박 장관이 안 나올 가능성이 있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박 장관의 출마 가능성에 무게를 실은 발언으로 해석됩니다.

박 장관 측 관계자도 SBS와 통화에서 관련 보도는 오보라는 취지로 대응했습니다.

민주당이 일단 김동연 출마설에 선을 그었지만 개각 이전이고 박 장관 역시 출마 의사를 공식화하지 않은 만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