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EU 배송 시작…첫 물량 속속 도착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EU 배송 시작…첫 물량 속속 도착
유럽에서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배송이 시작돼 첫 물량이 유럽연합(EU) 회원국에 속속 도착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벨기에 매체 브뤼셀타임스에 따르면 모더나는 유럽에서 전날 자사 코로나19 백신 첫 접종분 배송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등이 첫 배송분을 받았다.

모더나 백신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이어 EU 내에서 사용 승인이 이뤄진 두 번째 백신이다.

EU는 지난 6일 유럽의약품청(EMA)의 조건부 판매 승인 권고에 따라 모더나 백신의 EU 회원국 내 사용을 공식 승인했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은 EU 회원국에서 지난달 27일부터 본격적인 접종이 시작됐다.

모더나 백신은 영하 70도의 초저온 냉동을 필요로 하는 화이자 백신과는 달리 영하 20도로 보관할 수 있어 공급 과정이 더 용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따라 EU 회원국에서 백신 부족과 느린 접종 속도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상황에 일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다만, EU 내 첫 배송량은 소규모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EU 집행위는 앞서 모더나와 계약을 통해 27개 회원국이 사용할 백신 1억6천만회 투여분을 확보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