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명 중국 유튜버, 김장 영상 올리면서 #중국음식

구독자 수가 1,400만 명인 중국의 유튜버 리쯔치가 김장하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중국 전통음식'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김장하는 중국 유튜버'입니다.

중국의 전통문화와 농촌의 일상을 소개한다는 중국 유튜버 리쯔치가 지난 9일 공개한 영상입니다.

김장하는 중국 유튜버

직접 수확해서 손질한 배추를 소금에 담가 절이고 배추에 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빨간 양념까지 묻히는 장면이 누가 봐도 김장을 하는 모습인데요.

장독에 보관한 김치를 꺼내서 가마솥에 김치찌개와 유사한 국물 음식을 만드는 모습까지 담겼습니다.

영상 설명에는 '전통 중국요리', '중국음식'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서 이 음식들이 모두 중국의 전통음식인 것처럼 소개를 했는데요.

김장하는 중국 유튜버

그런데 "김치에 관한 영상 중 가장 아름답다"는 네티즌들의 평가를 받으며 오늘(11일) 오후 조회수 290만 회를 넘었습니다.

중국에서 김치가 중국 음식이라고 주장해서 논란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얼마 전인 지난해 11월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는 쓰촨의 염장 채소 음식 파오차이가 국제표준화기구 인가를 받았다고 전하며 "중국의 김치 산업이 국제 김치 시장의 기준이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1,400만 유튜버의 콘텐츠라면 외국인들이 잘못 알기 쉽겠네요." "볼수록 황당합니다! 우리 문화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해라!!"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Liziqi)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