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왜 우리만" 집단 반발…당국, 17일 이후 완화 검토

<앵커>

영업금지 조치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내체육시설 업주들의 반발에 정부가 만 19세 미만, 9명까지는 영업을 허용해 줬습니다. 하지만 주로 성인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이 보완책이 부족하다는 목소리가 현장에서는 여전히 나오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자체 판단에 따라 오늘(11일)부터 실내체육시설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홍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군포에서 요가와 필라테스 센터를 운영하는 박희석 씨, 한때 회원 수가 600명이 넘었던 센터는 영업금지 조치로 한 달 넘게 텅 비었습니다.

[박희석/요가센터 대표 : 작년에 영업을 일 년 중에 절반은 하고 절반은 못했던 것 같기도 하고. 절반 안팎으로.]

정부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체육시설 영업은 조건부로 허가했지만 헬스장 등 성인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 오후에는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항의 집회도 열렸습니다.

[김성우/대한피트니스경영자협회장 : 하루하루가 피 말리는 그런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도 3단계로 올리지 않으면서 유독 체육시설만 3단계에 준하는 집합 금지를 계속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부산시는 오늘부터 8㎡당 1명의 수용인원을 지키는 조건으로 실내체육시설 영업을 허용했습니다.

방역당국은 비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기본이지만 지자체 자체 판단으로 2.5단계로 올려놓은 상태라며, 따라서 지자체 권한으로 2.5단계 관련 조치 중 일부를 풀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생계 어려움과 방역 위험성을 동시에 고민하고 있다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17일 이후 실내체육시설 영업금지를 전국적으로 완화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