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신축년 새해맞이 신년음악회는 어떠세요?

[FunFun 문화현장]

<앵커>

코로나 방역 때문에 공연장 띄어 앉기가 의무화되자 많은 공연들이 제작비를 감당할 수 없어서 중단, 혹은 취소됐습니다. 하지만 2021년을 여는 신년 음악회까지 취소하는 건 아쉽죠. 그래서 관객 없이, 혹은 소수의 관객만 받고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중계합니다.

문화현장, 김수현 기자입니다.

<기자>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상주음악가 김한 / 7일 / 금호아트홀 연세]

금호아트홀 올해의 상주 음악가로 선정된 클라리네티스트 김한 씨의 신년 음악회가 열립니다.

김한 씨는 2007년 11살 나이에 금호 영재콘서트로 데뷔한 이후 유명 콩쿠르 수상과 다채로운 연주 경력으로 주목받아왔습니다.

금호아트홀은 2021년 상주음악가 시리즈의 시작이자 신년 음악회인 이 공연을 소수의 관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무료 온라인 중계도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김 한/클라리네티스트 : (신년음악회는) '백투더퓨처'라는 테마를 갖고 연주하게 될 텐데요,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1부, 또 2부에서는 미래의 클라리네티스트 김한으로서의 방향성을 좀 더 제시하고….]

---

[2021 금호영재오프닝콘서트 - 한재민&임윤찬 / 8일 / 금호아트홀 연세]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손꼽히는 임윤찬 군이 잇따라 신년 음악회 무대에 섭니다.

2019년 15살 때 윤이상 국제 음악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하며 3관왕을 차지해 음악계를 놀라게 한 유망주입니다.

[더하우스콘서트 신년음악회 - 임윤찬 / 11일 / 더하우스콘서트 유튜브 중계]

금호 영재콘서트 올해 오프닝 무대에서는 첼리스트 한재민 군과 호흡을 맞추고, 무관중 온라인 중계로 진행되는 대학로 하우스콘서트 신년 음악회에서는 스크리아빈과 라흐마니노프 등을 연주합니다.

---

[김선욱 피아노 리사이틀 / 11일 / 롯데콘서트홀]

지난해 3월부터 코로나 확산 시점과 맞물려 세 차례나 취소됐던 피아니스트 김선욱 씨의 독주회가 열립니다.

프로그램은 베토벤의 후기 피아노 소나타, 두 좌석 띄어 앉기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고, 무료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합니다.

---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유료 온라인 공연 / 8~10일 / 인터파크]

두 좌석 띄어 앉기 이후 공연을 중단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가 대형 뮤지컬 최초로 유료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합니다.

가난하게 살아온 주인공이 자신이 명문가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고,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제거해 백작이 되려 한다는 내용의 코미디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