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우치 소장 "더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19 백신 1차로 맞히는 방안 검토 중"

파우치 소장 "더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19 백신 1차로 맞히는 방안 검토 중"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초기 접종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 중입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현지시간 31일 NBC 방송에 나와 유보 물량으로 비축해둔 2회차 접종분 백신을 다른 사람들에게 1회차 접종분으로 맞히는 방안이 정부 내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은 1차 접종 뒤 21일 후,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뒤 28일 후에 각각 2차 접종을 해야 제대로 된 면역 효과가 생깁니다.

이 때문에 1차 접종분을 배포하면서 그 양만큼을 2차분으로 비축하고 있었는데 이를 풀어 더 많은 사람이 일단 1차 접종을 받게 하는 방안이 고려되고 있는 겁니다.

다만 1차 접종을 한 사람이 2차 접종을 해야 할 시점엔 더 많은 백신을 생산해 배포해야 하는 위험 요소가 있다고 CNN은 지적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나는 여전히 적절히 한다면, 1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분을 유보해 일을 마무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하지만 더 많은 사람이 백신을 맞도록 해 초기 백신 접종을 확대하는 게 더 나은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이 문제가 어떤 쪽으로든 논의될 수 있다면서도 1차 접종을 확대할 경우의 문제점 중 하나는 1차 접종을 한 사람이 제때 2차 접종을 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느냐와 백신에 유도기, 즉 세포의 증식이 활발히 시작되기까지의 준비 기간이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