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발 변이' 가족 1명 외부 활동…추가 확산 예의주시

<앵커>

어제(30일)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국내 확진자도 2명 더 확인됐습니다. 앞서 영국에서 귀국한 일가족 3명까지 모두 5명이 됐는데, 방역 당국은 지역 사회로의 전파 가능성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추가로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는 80대 남성과 20대 여성입니다.

80대 남성은 지난 13일 가족 2명과 함께 영국에서 입국했습니다.

이후 경기 고양시의 한 오피스텔에서 격리 중이었는데, 지난 26일 오피스텔 복도에서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진 뒤 숨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숨진 남성에 대한 전장 유전체 검사에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남성의 가족 3명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현재 변이 바이러스 여부를 확인 중입니다.

특히 이 가운데 한 명은 지난달 8일 먼저 귀국해 자가격리가 해제된 뒤 고양시 일산동구 일대 병원과 미용실, 마트 등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가족을 접촉한 이웃과 구급대원 등 14명은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지난 24일 영국에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거쳐 입국한 20대 여성입니다.

이 여성은 현재 생활치료센터에서 격리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변이 바이러스의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재 모니터링 범위를 더 넓혀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